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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통 1년 단위의 장기계약을 맺는 컨테이너선은 현재 SCFI를 비롯한 단기가격을 기준으로 운임을 결정한다. 매년 3~4월에 체결하는 장기계약 운임은 지난해 2~3월 SCFI 2500 수준보다 2배이고, 누적된 물류 정체 현상, 내년(2023년)까지 선박 공급이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해운사에게는 유리한 환경으로 볼 수 있다.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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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1월 22일 (토) 19:37 기준 최신판
상하이발 컨테이너 운임지수(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로 아래 사이트에서 지수를 확인할 수 있음 (상하이는 전세계에서 가장 물동량이 많은 항구)
보통 1년 단위의 장기계약을 맺는 컨테이너선은 현재 SCFI를 비롯한 단기가격을 기준으로 운임을 결정한다. 매년 3~4월에 체결하는 장기계약 운임은 지난해 2~3월 SCFI 2500 수준보다 2배이고, 누적된 물류 정체 현상, 내년(2023년)까지 선박 공급이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해운사에게는 유리한 환경으로 볼 수 있다.